TV 엔터뉴스

송혜교 – 서경덕, 中창사 임시정부청사에 한글안내서 기증

배우 송혜교와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창사 임시정부청사에 한글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

서 교수는 “지난 13일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일을 기념해 중국 창사 임시정부청사에 한글 안내서 1만부를 기증하여 15일부터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글 안내서는 독립기념관의 자료제공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창사지역 활동 내용, 남목청 사건, 중국 지도자의 도움, 관람안내 등이 전면 컬러로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제작을 후원한 송혜교는 “아무리 중국 내에 있는 대한민국 유적지라고 하지만 아직도 한글 안내서가 없는 곳이 꽤 있다. 이런 작은 일 하나가 국내외 방문객 유치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지금까지 송혜교 씨와 함께 한글 안내서를 기증한 해외 대한민국 역사 유적지에 관해 조만간 무료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음성 서비스도 첨가하여 시각장애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두 사람은 앞서 상해 윤봉길 기념관, LA 도산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 등에도 한글 안내서를 제공 했으며 네덜란드 헤이그 이준 열사 기념관에는 대형 부조작품을 기증한 바 있으며 올해부터는 유럽지역 미술관에도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 서경덕 교수

오디션진닷컴 오디션

About the author

AuditionZine.com

AuditionZine.com